여배우 다이어트

배종옥 다이어트 59세에도 49kg 유지할 수 있는 루틴 비법

배종옥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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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종옥은 배우 생활 37년 동안 166cm에 53kg를 넘은 적이 없고, 최근에는 2년동안 49kg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심지어 이렇게 관리하는 것이 딱히 힘들지 않다고 하는데, 배종옥 다이어트 그 비결에 대해 알아보자. 

아침에 꼭 하는 이것!

배종옥은 그동안 여러 방송에서 ‘체중을 유지하는 비법’ 질문을 받을 때마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체중을 잰다”고 답했다. 만약 살이 찌면 바로 배종옥 다이어트로 뺀다고 한다. 

바로 한끼 굶거나 나한테 좋은 음식을 먹는 식으로 체중이 올라간 것을 절대 오래 두지 않는다고 밝혔다. 실제로 매일 체중을 재면 자신의 생활 습관을 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거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배종옥 다이어트 식습관

배종옥은 과거 1년간 감기가 떨어지지 않았을 정도로 몸이 안 좋았다고 한다. 그러다 한 친구가 체질 검사를 추천해 줬고 그 이후에 자신의 체질에 맞는 식단을 14년 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배종옥 다이어트 식단으로 건강과 컨디션이 엄청 호전되었다고 한다. 

배종옥은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며 첫 진단 후 밥과 생선만 먹었고 고기는 거의 먹지 않는다고 한다. 

“난 심지어 고기를 먹으면 몸이 늘어지면서 졸린다. 나의 에너지가 맞지 않은 음식을 소화하는데 사용됐기 때문이다. 처음 8, 9년은 고기를 아예 안 먹다가 이젠 단백질 보충을 위해 소화가 될 정도로 조금씩 먹고 있다. 드라마 종방연 때 고깃집에 가면 상추에 싸서 먹는 척을 했다.”라고 말했다.

베종옥은 일어나자마자 아침으로 간단하게 딸기, 블루베리를 먹었다. 식후에는 염증 개선과 면역력에 좋은 울금 한스푼과 견과류(브라질너트, 호두)를 약간 섭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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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식사는 일반식으로 먹고 차를 한잔 마시며, 저녁식사는 먹지 않는다고 한다. 하루에 2끼를 먹고 자연스럽게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것이다. 

운동과 마인드

배종옥은 아침 식사 후에 명상을 10분 한 뒤, 스트레칭, 간단한 근력운동을 했다. 이뿐만 아니라 무려 18년동안 108배를 하며 마음을 수련했다고 한다. 이런 습관들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나로부터 자유로워지고 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마음 공부로 시작했다고 한다. 1달 동안만 해보자는 목표였지만 하다 보니 좋았고 오랫동안 지속하며 인생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산책을 정말 자주 하는데, 최근에는 지인 추천으로 승마를 배우기 시작했고 재밌게 즐기면서 하고 있다고 한다. 배종옥에게 이런 습관들을 오랫동안 꾸준히 할 수 있었던 이유를 묻자 이렇게 말했다.

“이런 습관들을 루틴으로 만들어놓으면 안 하는 게 힘들다. 정해진 대로 진행해야 하는데 하나라도 빠지면 오히려 허전하다.”

건강한 습관들을 내 것으로 만들면 더 이상 관리가 아니라 일상의 일부가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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