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다이어트

이효리 다이어트 44세 슈퍼스타의 놀라운 생활습관

이효리 다이어트

이효리 다이어트

이효리가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효리는 이효리이다. 42세라는 나이가 무색하게 여전히 멋있고 힙하다. 이효리의 신체사이즈는 164cm 57kg로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이다. 이효리 다이어트 자기관리 비결에 대해 알아보자.

탄탄한 몸매의 비결

이효리는 한 인터뷰에서 ‘슬림하면서 아름다운 느낌을 위해 노력한다’라고 언급했다. 그 비결 중 하나가 바로 오랜 요가 수련이다.

이효리가 처음 요가를 시작한 것은 2004년이고, 제주도에서 거주하면서 요가원을 다니며 꾸준히 수련해왔다. 10년 넘게 매일 요가를 하고 있다고 한다. 새벽에 일어나서 주로 요가를 하고, 저녁에도 요가를 하기도 한다고 한다. 

이효리가 하는 요가는 대중적이지 않은 하타요가로 음과 양의 조화를 통해 정신과 육체를 통제하여 삼매에 이른다는 심신 훈련법이라고 한다. 이효리의 요가 스승님 한주훈은 요가에 깊은 경지에 오른 요가 수련자 중 한명이며 보이차를 즐겨마신다고 한다.

요가 이외에도 등산, 달리기도 한다. 이러한 습관들로 기초체력을 다지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효리 다이어트 식습관

이효리는 2011년 채식을 선언한 이후로 10년 넘게 채식을 하고 있다. 채식주의자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이효리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으로 육식을 섭취하지 않지만 해산물과 유제품은 먹는 채식주의자이다. 채식을 결심하게 된 이유에 대해 동물들의 생명존중에 앞장서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먹고살기도 바빠 죽겠는데 무슨 동물 타령이냐고도 하지만 깊이 들어가 보면 그게 단순히 동물 문제가 아니고 다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요. 생태계 파괴라든지 기아 문제라든지… 커다랗게 하나로 이어져 있어요. 결론은 우리가 조금 더 좋은 세상에서 살고, 후대에는 지금보다는 나은 세상을 물려주고 싶고. 그런 마음이에요. 그냥. 거창할 것도 없어요.

이러한 가치관을 지향하다 보니 이효리 다이어트 식습관도 자연스럽게 웰빙이 되었다. 평소 직접 요리를 하기도 하고, 이상순이 차려준 식사를 먹기도 한다. 이효리가 즐겨먹는다는 렌틸콩과 치아시드는 한때 유행했고, 현재도 건강 식품으로 손꼽힌다.

렌틸콩 보기
치아시드 보기

참고로 렌틸콩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바나나의 12배, 고구마의 10배 들어있으며 단백질, 비타민B, 철, 인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치아시드는 고대 아즈텍과 마야인이 주식으로 먹었던 치아 라는 식물의 씨앗으로 이효리뿐만 아니라 미란다커, 기네스 팰트로, 오프라 윈프리가 다이어트를 위해 즐겨 먹는다고 밝힌적이 있다. 

한 방송에 출연한 이상순의 어머니이자 이효리의 시어머니 윤정희 씨는 “효리가 채식을 하지 않냐. 그래서 효리에게 자연식을 먹여 보려고 제가 자연요리를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효리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보이차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보이차를 마시는 습관은 요가 스승님에게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보이차에 포함된 갈산과 카테킨은 체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이효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기도 했다. 그리고 보이차는 혈당이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등의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고 한다.

보이차 보기

마인드 & 명언

자존감이 낮다는 학생에게 이효리는 이렇게 말했다. 

“나도 그랬었는데.. 막 꾸며야지만 자신감이 생기고 내가 이쁘지 않으면 사람들이 날 예쁘게 안 봐 줄 거 같다는 생각… 그거는 근데 내가 나를 예쁘게 안 봐서 그런 거야 사람들이 예쁘게 안 보는 게 아니라..”

  -<효리네 민박 중에서> 

“제주도에서도 마음이 지옥같이 사는 사람도 많다. 서울에서도 얼마나 즐기며 사는 사람이 많지 않느냐. 어디에 사느냐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내가 있는 곳 그 자리에서 만족하는 것. 그게 제일 중요하다”

  -<효리네 민박 중에서> 

“기다리면 와. 좋은 사람 만나려고 막 눈 돌리면 없고, 나 자신을 좋은 사람으로 바꾸려고 노력하니 오더라”

  -<효리네 민박 중에서> 

 “저녁에 요가를 하고 집으로 돌아오면 남편이 저녁을 차려 주는 것, 자연과 가까이 지낼 수 있는 것, 강아지들이 흙길에서 걷고 뛸 수 있다는 것” 등 소소한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고 있다.

-2021 하버스 바자 인터뷰 중에서

이효리 다이어트 영상으로 보기

진서연 다이어트 보기
이유리 다이어트 보기
신예은 다이어트 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