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배우 다이어트

비 다이어트 악착같이 운동하는 의외의 이유

비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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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는 자기관리 끝판왕으로 185cm 80kg의 근육질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하지만 실제로는 각종 맛집을 꿰고 있는 미식가이며 대식가라고 한다. 어린 시절 밥을 제대로 먹지 못할 정도로 어려웠던 경험이 있어서 먹는 것에 대한 집착이 상당하다고 밝혔다.

비는 과거 체중 90kg를 찍어 다이어트를 시작했고 6개월 만에 10kg 넘게 감량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그 이후 몸관리를 위해 식단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먹방을 보면서 대리 만족을 한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먹방 유튜버인 히밥, 쯔양을 만났을 때 내가 매일같이 보는 사람이라며 굉장히 친근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비 다이어트의 넘사벽 관리법과 그나마 따라할수 있는 3끼 식단과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비 다이어트 식단

비는 한 방송에서 강도 높게 운동을 한 다음에 1일 1식으로 12시쯤 샐러드랑 닭가슴살을 먹는다며 자신은 닭가슴살이 맛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김종국 형처럼 닭가슴살을 갈아서는 못 먹겠다고 말했다. 갈아먹으면 공복감이 채워지지는 않는다며 씹는 맛이 있어야 음식 같다고 언급했다. 

자세한 다이어트 한 끼 식사로 군고구마 1개와 미니양배추 10알, 오렌지 반 개, 사과 반 개, 닭가슴살 100g, 요거트 1컵, 견과류 한 줌을 먹는다고 한다. 비는 이 식단으로 아침과 점심을 먹고 저녁은 거르며, 이틀간 다이어트식을 먹은 뒤 3일째는 일반식을 먹는다고 말했다. 일요일엔 단식을 하거나 힘들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으라고 권유했다.

3일마다 일반식을 먹는 패턴은 다이어트가 끝나고 일반식을 다시 먹을 때 요요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언급한 방법을 따라 하기가 힘들다면 비가 추천한 세끼 다이어트 식단을 추천한다. 

  • 아침전 미온수 한잔과 프로바이오틱스 
  • 아침 샐러드, 아몬드 15알, 계란 2개, 요거트 1개, 사과 반 쪽, 곤약쌀
  • 점심 샐러드, 닭가슴살 150g, 사과 반 쪽, 고구마 반 개, 아몬드 6알, 곤약 간식
  • 저녁 계란 1개, 사과 반 쪽

샐러드는 시중에서 파는 것도 아무거나 다 먹어도 되지만, 단 소스나 드레싱만 넣지 말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식사를 4시간 간격으로 먹고 8시간 안에 모든 식사를 마치는 간헐적단식 패턴으로 먹으라고 언급했다.

 

비 다이어트 운동

비가 한다는 타바타 운동을 소개했다. 타바타는 짧은 시간 안에 고강도 운동을 반복하는 서킷 트레이닝이다. 비가 하는 타바타운동 루틴은 20초간 고강도 운동하고, 10초간 휴식의 패턴을 7가지 동작으로 반복하는 것이다.

준비운동으로 팔벌려 뛰기를 100회 한뒤, 점프스쿼트, 푸시업, 덤벨 싱글 암컬, 풀버핏, 마운틴 클라이머, 슈퍼맨, 오버헤드 웨이트드 싯업을 반복하면 된다. 10분만 해도 엄청 힘들지만, 비는 이걸 무려 30분 동안 지속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너무 힘들어서 토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 전에 운동을 하라고 강조했다. 

0. 점핑잭(팔벌려 뛰기) 준비운동 100회
1. 점프 스쿼트
2. 푸시업
3. 덤벨 싱글 암컬
4. 풀 버핏
5 마운틴 클라이머
6. 라잉 바디 웨이티(슈퍼맨)
7. 오버헤드 웨이트드 싯업

비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어떤 일이든 열정 있게 최선을 다하며 엄청난 근성으로 독기를 품고 한다. 그 이유에 대해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옛날 얘기인데, 저는 원래부터 언더독이기 때문에. 지독한 가난을 맛봤기 때문에 더 이상 그렇게 돌아가고 싶지 않아서 체질이 그렇게 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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