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다이어트

윤성빈 다이어트 내장지방 0에 수렴하는 법

윤성빈 다이어트

윤성빈 다이어트

윤성빈은 대한민국의 스켈레톤 선수이자 아시아 최초의 썰매 종목 금메달리스트이다. 최근 인바디를 측정하고 공개했는데 키 178cm, 체중은 91kg이였다. 골격근량 48.9kg로 몸무게 중 근육의 비율이 50%를 넘었고, 체지방률은 8.3%가 나왔다. 윤성빈 다이어트 워너비라고 할 수 있다.

체지방률은 남자 표준이 10~20%정도이다. 인바디 관계자에 따르면 윤성빈의 인바디 결과는 한번도 본적없는 초현실적인 수치라고 한다. 근육량에 해당하는 그래프는 위쪽으로 뚫고 나갈 정도였고 반면 내장지방에 해당하는 수치는 너무 없어서 바닥을 뚫을 기세였다. 허벅지둘레는 67cm로 25.5인치이다.

괴물같은 피지컬을 가진 윤성빈의 식단에 대해 알아보자.

시즌기 비시즌기 윤성빈 다이어트 식단

윤성빈은 원래 몸무게가 73~74kg이었으나, 무게가 중요한 썰매 종목을 위해 처음으로 벌크업을 했고 두달 정도 만에 90kg까지 늘렸다가 86kg으로 맞추었다고 한다.

이를 위해 닭가슴살이나 당분이 없는 떡 등을 하루에 8끼씩 폭식을 하면서 강도 높은 근력 운동을 소화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운동량이 아무리 많아도 하루 8끼는 소화해내기가 쉽지 않아 토하고 싶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다고 한다. 결국 이런 피나는 노력 끝에 대한민국에 금메달을 안겨주었다.

윤성빈은 베이징올림픽을 마친 이후 당분간 썰매를 타지 않기로 했다고 한다. 데뷔 후 10년간 한 번도 제대로 쉬지 못하면서 최근 번아웃이 왔고, 1년 정도 충분히 휴식을 취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지금 자신이 스켈레톤에 흥미를 잃은 건지 지쳐서 휴식을 원하고 있는 건지 확신이 없다며 만약 스켈레톤에 미련이 없으면 선수생활을 은퇴 가능성도 있다고 언급했다.

그런데 윤성빈이 쉰다는 의미는 일반인과 완전 다르다. 그는 몸이 약해지는 게 싫다며 집 근처 헬스장 두 군데에서 매일 3시간 정도 운동한다고 밝혔다. 시즌 중엔 컨디션을 고려해 100%로 했다면, 지금은 아무 걱정 없이 200%로 할 수 있어서 좋다라고 말했다.

윤성빈은 자신이 헬스장 가는 건 남들이 맛집 가는 것과 같다며 취미이자, 휴식이라고 대답했다(????????????)

식단은 6일은 주로 닭가슴살 위주로 먹고, 하루 정도만 좋아하는 치킨 등을 마음껏 먹는다며 “대한민국 닭은 내가 다 먹어치울 것”이라고 농담을 했다. 

현재 윤성빈 다이어트 식단

윤성빈은 자신의 식단이 정말 별거 없고 그냥 집밥이나 일반식을 먹는다고 한다. 아침에 푸짐한 한식을 먹었다. 그런데 밥을 먹고 나서 샐러드와 200g 닭가슴살을 추가해서 먹었다.

윤성빈 닭가슴살 보기

그리고 아침먹고 다양한 영양제를 섭취했다. HMB, 로우마카, 테스토 하드코어, (네이쳐스웨이) 멀티비타민, 오메가 3 이렇게 5가지 영양제를 하루 2번씩 먹고 있다고 한다.

MNB 보기
로우마카 보기
테스토 하드코어 보기
멀티비타민 보기
오메가3 보기

그리고 운동할때는 베타알라닌, 크레아틴을 먹고, 프로틴도 하루에 두 스쿱씩 60g 정도씩 타서 마신다고 한다. 

베타알라닌 보기
크레아틴 보기

오전 운동을 격하게 하고 점심으로는 삼겹덮밥을 먹었고 역시나 식후 닭가슴살을 먹었다. 운동 끝나고 골프연습을 하고 저녁에는 일반식으로 외식을 하고 나서 추가로 닭가슴살 300g과 함께 프로틴 2스쿱 타서 마셨다. 

윤성빈 닭가슴살 보기

윤성빈은 몸을 만들고 근육을 키우는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타고난 것과 식습관이라고 강조했다. 자신은 체중이 90kg가 넘고 근육량도 상당히 많은 편이라서 보통 하루에 단백질을 160~180g 먹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일반식사에서는 단백질 섭취량이 매일 달라져서 단백질 계산에 포함을 안하고,  계산은 닭가슴살 프로틴 기준으로 챙겨먹는 것이라고 한다. 이렇다 보니 하루에 닭가슴살만 하루 1kg 정도 먹는다고 한다. 닭가슴살을 먹을때 질린다 이렇게 생각하면서 먹으면 안되고 무념무상으로 먹어야 한다고 꿀팁을 전수했다.

그리고 윤성빈은 내장지방 수치가 굉장히 낮은데,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윤성빈은 도대체 내장지방은 어떻게 해야 쌓이는 거냐고 묻기도 했다. 김연아가 “야식이 뭐에요?”라고 물은 것과 비슷한 맥락이다.

윤성빈 야식

그래서 윤성빈에게는 밤에 진짜 배고플때 어떻게 하냐고 묻자 “닭가슴살 넣어야지”라고 말하며 무슨 탱크에 연료넣는 것 마냥 쿨하게 얘기했다.

혹은 과일같은 걸 먹으며 자신과의 타협을 한다고 한다. 윤성빈 다이어트가 필요없는 몸을 만들어두었기 때문에 음식이 아니라 연료를 넣는 느낌이다.

윤성빈 다이어트 영상으로 보기

김해준 다이어트 보기
고은아 다이어트 보기
이수경 다이어트 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